무제 문서 무제 문서
$('#fade').cycle();
 
 
무제 문서
 
무제 문서
 
 
 
 
2. Iron Triangle 지향의 제품경쟁력 확보
 
그동안 기업의 경쟁력으로 대표되었던 Time to Market은 차별화된 경쟁요소로서의 기능을 상실했습니다. 2000년대에 들어와 R&D Productivity시대로 변화되었으며 신제품개발은 Product 중심에서 Business Strategy 관점으로 확대하여 전사적인 Cost와 Time, Quality로 대별되는 Iron Triangle의 Competitive Advantage를 강화하고 있습니다.
 
Time
 
Knowledge Integration
Efficiency/Effectiveness
 
Cost
 
Quality
 
 

시장 적기 출시 시대

R&D 생산성 시대

Time   • Time To Market
  • 개발 Lead Time 단축
  • Speed to Market
  - Speed= Q+$-Time
Cost   • Material Cost
  • Investment Cost


  • Enterprise Level
  - Production Cost
   - Procurement Cost
   - Operation Cost
Quality   • Product Quality
  • Reliability 확보

  • 우월성 (superiority)
  • 독창성 (uniqueness)
  • 사용적합성 (fitness for use)
 
 
무제 문서
 
개인정보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